본문 바로가기

쓰기

조회 수 1323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가자 봉쇄 완화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를 오랫동안 봉쇄하고 고립시키고 공격해왔는데요, 최근 가자 봉쇄를 조금씩 열고 있습니다.

14일(월)에 Coastal Municipalities Water Utility (CMWU)라는 단체(?)가 200톤의 강철을 싣고 가자로 들어갔습니다. 건설 자재로 쓰일 물건의 가자 지구 반입을 허용한 게 봉쇄 후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가자 지구의 교역을 이틀간 허용했다 금지했다 그러거나 차와 연료 반입을 허용했다 금지했다 그러고 있습니다.

가자로 가는 구호선 행렬


이스라엘이 터키 구호선을 공격하여 9명의 활동가를 죽였지만 세계 곳곳에서 가자로 구호선이 계속 가고 있습니다.

최근 650톤의 구호물자를 실은 시리아 배가 20일에 이집트에 도착했습니다. (출처링크) 리비아 활동가들이 준비한 배 "예루살렘 5"도 영국을 떠나 리비아의 라타키아와 트리폴리를 거쳐 가자 지구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지난 달에 떠난 영국 배와 그 활동가들과 같이 한다네요. 또 유럽과 북아프리카의 다른 나라에서도 구호선을 보낼 것이며, 이 구호선들이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리비아에 도착해, 이틀 후 가자로 출발한대요.(출처링크)
비바 팔레스타인 호가 밀라노를 떠나 가자로 향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동영상뉴스)


출처 : The Palestine Telegraph


네게브 사막의 난민촌 공격, 주택 파괴




1E6CD9329.jpg 


9월 21일 아침, 네게브 사막에서 이스라엘 경찰부대를 앞세운 이스라엘 불도저가 "아와잔", "알 무키멘" 마을에 들이닥쳐 아르비디 가족과 아부 호도비 가족의 집을 사전 경고 없이 파괴했습니다. 두 마을은 1948년 이스라엘에 점령당한 네게브 남쪽에 위치했으며, 공식적으로 승인된 마을은 아닙니다. (소식, 이미지 출처 : The Palestine Tele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