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펌]발광축제즉흥연주꽐라파티댄스폭발

뎡야핑, 2010-06-07 11:52:33

조회 수
15919
추천 수
0

2010/06/03 by 돕헤드


이스라엘이 또다시 학살을 저질렀다.

이번엔 '플롯틸라'라는 6대의 선박에 나눠타고 가자에 구호물품을 전달하러 가던 국제 평화활동가들을 배 위에서 무차별로 폭행하고 총을 쏘아 죽인 것이다. 

이번 학살은 공해상에서 이뤄졌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 군수물자의 반입을 막는다는 이유를 들어 구호물자가 가득한 배를 납치해서 배에 탄 평화활동가들을 살해했는데, 이는 해적질에 이은 대학살이며 국제법 위반이다.

다시금 만방에 이스라엘은 조폭국가임을 선포한 것이다.

 

나는 이런 국가폭력에 강력히 항의하는 행동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일단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1인시위를 했다.

팔레스타인평화연대(1인시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www.pal.or.kr 로 가셈) 친구들이 2시까지 하고, 나는 2시부터 1시간 동안 동영상으로 본 그 살육의 현장을 머리속에서 지워버리기 위해 애를 쓰며 선 채로 명상을 했다.

지나다니는 사람은 별로 없었고, 사람들은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청계천 어항을 보기 위해 관광버스에서 내리는 일본 단체관광객들의 모습과 이스라엘 대사관이 들어선 건물을 청소하는 환경미화노동자들이 눈에 들어왔다.

종로경찰서 외사과 형사가 눈독을 들이며 나를 지켜보았고, 마음이 고요해진 나는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었다.

회사원으로 보이는 사람들(하나같이 목에 출입증 목걸이를 달고 있다)은 스무디킹이나 크라제 버거 같은 곳에 들락날락 하는데, 다만 이스라엘 대사관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보이는 이스라엘 사람들 몇 명이 지나가면서 나를 힐끗 쳐다보길레 차가운 눈초리를 쏘아보냈다.

 

한국에서 이런 소식들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는다.

1인시위를 마치고 평화박물관에 피켓을 보관해두러 가는 길에 달래를 만났다.

이와 같은 소식을 모르고 있길레, 차근차근 설명해주었다.

그가 "왜 이런 중요한 소식을 듣지 못했을까?" 라고 묻길레, 지난 며칠간 선거 광풍 때문에 아무도 다른 소식을 듣지 못하게 됐다고 말해주었다.

선거라는 국면은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숨통을 죄어오고 질식시키거나 압사시킨다.

그리고 남는 것은 권력자들의 너저분한 쓰레기판이다.

 

달래가 또 묻는다.

"이스라엘은 왜 그렇게 폭력적인 방식으로 진압을 했을까?"

나의 생각은 이렇다.

 

직접 배를 타고 가자지구에 들어가 식량과 의료품 등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것은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봉쇄를 깨뜨릴 수 있는 강력한 직접행동이기에, 이스라엘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었을 것이고, 이에 따라 이스라엘은 극악무도한 폭력으로 대응하게 되었을 것이다.

 

 

1인시위를 하는데, 뙤약볕이라 목도 마르고 힘도 든다.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없어서 물을 마시러 자리를 비우기가 좀 그렇다.

그러다 한 분이 시원한 비타 500 한 병을 들고 찾아왔다.

자신은 해고자라고 하면서 SK 빌딩 앞에서 트럭을 세워놓고 농성중이라고 하신다.

목숨을 걸고 농성을 하고 있단다.

청와대 앞이라도 트럭을 몰고가서 세워놓고 이미 죽은 목숨, 다시 죽겠다는 각오로다가 농성이든 뭐든 할 결의가 되어 있다고 한다.

해고는 살인이라는 말이 다시금 내 온몸을 울린다.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1인시위를 하지 않았으면 나 역시 그냥 무심코 지나쳤을지 모르는 해고자의 목숨을 건 투쟁을 옆에서 보고, 또 그 분이 내게 비타 500 한 병까지 주셨으니 참 행복했다.

메마른 사막을 헤매다 오아시스라도 발견한 기분으로 벌컥벌컥 음료수 병을 들이켰다.

 

요며칠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일을 했다.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았는데, 거절하지 못한 것도 있지만,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었던 것들이라 그냥 다 받아안기로 했다.

선거가 끝나고 '사막의 우물' 두리반에서 개표방송을 함께 보며 그동안의 힘들었던 고통을 나누고, 서로 축하할 일이 있으면 축하하면서 즐거워지고 싶었다.

갈수록 표독해지는 이명박 일당의 전횡이 끔찍했고, 선거 이후에 저들이 견제받지 못하고 더 미쳐 날뛰며 합법적인 형태의 파시즘을 공고히 해나갈까봐 우울했다.

그래서 힘든 투쟁을 이어가고 있는 동지들과 모여서 술도 마시고, 노래도 하면서 하루만이라도 위로를 받고 싶었다.

행사를 한 번 한다는 것은 처음 기획부터 사람들 연락과 행사 준비 그리고 진행 이어서 마무리까지 많은 노동을 요구하는 일이다.

그 와중에 나는 '며칠 후면 내 생일'의 데뷔앨범까지 단 하루만에 제작을 해버렸다.

들어보시라, 이건 역사적인 음반이다.

이런 멋진 음반제작노동을 6월 1일에서 2일까지 거의 잠을 자지 않으며 해낸 것은 기적이 아니고서는 가능하지 못할 것 같았다.

50시간짜리 하루가 며칠동안 이어지는 것 같았다.

음악을 만들고, 그것을 녹음하고, 녹음한 소스들을 편집하고, 믹싱하고, 음반의 전체적인 구성을 짜고, 각각 트랙의 특성을 파악해 제목을 달고 순서를 배치하고, 음반 디자인을 하고, 노래들을 들어보고, 멤버들과 연락해서 최종적으로 뺄 부분과 넣을 부분을 상의하고, 시디를 만드는 작업에, 굽고 또 굽고 또 굽고, 종이를 인쇄하고, 오리고, 케이스에 넣고 포장하는 작업을 무한히 흐르는 것 같은 시간들 속에서 차분히 하고 있었다.

 

그러는 와중에 전화기는 계속 울린다.

6월 5일 집회를 같이 하자는.

6월 5일 토요일에는 용산참사로 희생된 철거민 열사들의 묘비 제막식도 마석 모란공원에서 열리고, 팔당 두물머리에 떼잔차질 가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이미 약속을 잡아놓고 가기로한 스쾃대학의 대추리, 용산, 두리반 등등 점거활동에 관한 강의도 잡혀 있고, 이밖에 다른 사람들에게 하겠다고 약속한 일들까지 포화상태였는데, 이스라엘의 폭력을 규탄하는 행동에 참여하고 마음은 굴뚝같지만, 몸이 하나뿐이라 물리적으로 6월 5일 집회에는 참여할 수가 없겠다고 말을 했다.

그날의 집회에는 참여하지 못해도 나는 나름대로 꾸준히 팔레스타인의 자유와 해방을 위해서 싸울 생각이다.

마찬가지로 두리반의 해방을 위해서, 그리고 또 많은 해방과 더 넓은 자유로운 세상을 위해서, 더 신나고 더 즐거운 투쟁을 할 것이다.

서울에서 곽노현 교육감의 당선이 확실해지면서 도둑괭이 혜원이 복직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미친듯이 음주만땅발광축제즉흥연주꽐라파티댄스폭발공연을 두리반에 모인 사람들과 혼연일체가 되어 벌인 것처럼 말이다.

 

 

http://blog.jinbo.net/files2/138/dopehead/medias/201006/030614401.mp3 에 파일이 있어요. 지금 나오는 노래는 며칠 후면 내 생일 데뷔앨범에 실린 노래 '그날이 오면 칼국수에 소주 한 잔'이라는 곡입니다.

태그

0 댓글

목록

Page 1 / 2
제목 섬네일 날짜 조회 수

유엔은 이스라엘의 불법 정착촌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공개하라.

| 성명
  2018-04-13 376

동아시아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에 이르기까지 이 문서에 연명한 우리 단체들은 안토니오 구테레스 유엔사무총장과 자이드 알 후세인 유엔 인권최고대표 그리고 유엔 회원국에 유엔 인권이사회 결의안 31/36에 의거한 데이터베이스의 공개와 연도별 업데이트를 보장할 것을 요구한다. 2016년 3월 유엔 인권이사회는 결의안 31/36…

트럼프의 예루살렘 선언, 이스라엘의 군사점령에 대한 승인이다.

| 성명
  2018-01-05 295

- 우리는 침묵을 통해 이스라엘 군사점령의 공모자가 되기를 거부한다. 2017년 12월, 트럼프 미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라 선언했다. 이로써 지난 수십년간 미국을 포함한 국제사회가 약속했던 '동예루살렘을 수도로 한 미래 팔레스타인 독립국가'가 돌연 위태로워졌다. 1967년 팔레스타인 전역을 군사점령한 이스…

이스라엘의 가자 공습 규탄 1인시위 (계속 업데이트)

| 연대행동 1
  • file
섬네일 2014-07-15 10958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표를 확인하시고 http://goo.gl/kJ77rh nablus3@gmail.com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이름, 연락처 보내주세요!! 7/20 월요일 (function(d, s, id) { var js, fjs = d.getElementsByTagName(s)[0]; if (d.getElementById(id)) return; js = d.createElement(s); js.id = id; js.src = "//connect.facebook.ne…

자유를 노래하는 록커 닐 영, 텔아비브 공연을 취소해 주세요.

| 국제
섬네일 2014-03-26 6049

※ 일렉트로닉 인티파다에 실린 Keep on rockin’ for freedom, Neil Young, cancel your Tel Aviv show을 번역한 글입니다. 전설의 록커이자 원주민 권리 운동가인 닐 영은 올 여름 국제 시위대 대열을 뚫고 텔아비브에서 공연을 하게 될까? 닐에게 당신의 캐나다 전국 순회공연 “아너 더 트리티즈 (Honor the Treaties)” 는 자…

활동가들은 팔레스타인 현지 활동 중!!

| 현지에서
  • file
섬네일 2013-09-23 11640

도합< 삼 인의 활동가가 팔레스타인 현지 활동을 위해 떠났습니다. 무사히 다들 잘 도착해서 미친듯이 활동하고 있어요!! 그 중 일인이 일지같은 걸 적기로 했는데, 일지까지는 무리일 것 같고;; ㅋ 암튼 시리즈를 시작하겠습니다!! 9월13일 팔레스타인에 도착. 오는 비행기 안에는 온통 군복무(이스라엘은 의무적으로 17세~20…

현대 중공업은 국제법을 준수하라! 점령된 팔레스타인 영토에 불법적으로 사용되는 굴삭기 판매를 중단하라!

| BDS
  • file
섬네일 2013-04-12 20712

* 오늘 현대의 대이스라엘 굴삭기 판매 관련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아래는 오늘 나눠드린 유인물 내용입니다~ 불법 점령·병합된 동 예루살렘을 포함한 팔레스타인 점령지 전역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은 이스라엘의 군사 점령 하에 생활하며, 불법적 가옥 파괴를 당하며 강제 퇴거,ㅡ 강제 이주, 기타 인권 침해를 당하고 있다.…

제 18대 대통령 선거 후보들께 드리는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에 대한 공개 질의서

| BDS
  2012-12-11 13998

대선 후보들에게 나눔문화, 반전평화연대와 함께,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 및 한국의 입장에 대해 공개 질의서를 발송하였습니다. 차후 답변을 홈페이지에 전문 공개하고, 또 모아서 요약해서 보도자료로 뿌릴 계획입니다. 아래는 질의 내용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후보님은 대한민국 18대 대통령이 되시면 자국민의 안전을…

[성명] 한국 정부와 현대중공업은 이스라엘과의 무기거래 협상을 중단하라

| 성명 1
  2012-10-29 22681

최근 하레츠, 예루살렘 포스트 등 이스라엘의 주요 일간지들은 한국과 이스라엘이 새로운 무기거래 협상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작년 한국 정부가 심혈을 기울였던 고등훈련기 T-50의 이스라엘 수출협상 실패 이후 이스라엘 무기의 최대 고객이던 한국과 이스라엘의 관계는 급격히 냉각되었다. 이번 무기거래 협상은 냉각된 …

이스라엘에서 오렌지를 따는 팔레스타인 노동자.

| 현지에서 1
  • file
섬네일 2012-02-06 12487

팔레스타인에 사는 아흐메드(54세, 가명)는 요즘 이스라엘에 가서 오렌지를 수확하고 있다. 이 동네 오렌지 수확 시즌은 겨울, 4개월 동안이다. 아흐메드의 집 바로 앞에는 부인과 둘이서 일하고 경영하는 단촐한 재봉공장이 있다. 요즘엔 일거리가 전혀 없어서 이스라엘로 출근하게 된 것이다. 팔레스타인은 1967년 3차 중동 …

[공개편지]이스라엘에서 공연을 계획하신 나윤선씨께

| BDS 6
  • file
섬네일 2012-01-09 16042

안녕하세요? 저희는 팔레스타인 평화연대라고 합니다.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점령과 폭력에 반대하는 이들이 2003년에 모여 만든 자발적인 단체이지요. 얼마전 나윤선씨가 이스라엘에서 1월 19일 'Red sea Jazz Festival' 에 참석해 공연을 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이 재즈 페스티벌은 이스라엘 정부와 기업들에 의…

팔레스타인평화연대 '제9차 고립장벽 반대 공동 행동' (2011.11.12)

| 연대행동 2
  • file
  2011-11-23 14622

11월 12일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한 연속된 정지 동작으로 만든 퍼포먼스 영상이 나왔습니다~ 많이 봐주시고 널리 퍼뜨려 주세요!! 영문 자막은 이 쪽으로 -> http://youtu.be/-Alm-gq3PRI 그날 나눠드린 리플렛도, 전시한 판넬도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보기에도 너무 아름답고 훌륭했는데요!!! 우리 단체에서 한 일이지만; …

T-50을 팔레스타인 하늘로 날려보내지 마! (퍼포먼스 영상)

| 거리에서
  2011-11-15 14191

지난 9월 24일에 했던 캠페인과 퍼포먼스 영상이에요 :D T-50 수출 반대 투쟁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스라엘이 한국제 T-50이 아니라 이태리제 M-346을 구매하기로 물밑협상을 했다는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하레에츠지의 뉴스에 따르면, 한국이 이스라엘에게 이태리와 사전 협상이 있었는지 분명히 하라…

2011 고립장벽 반대 퍼포먼스

| 고립장벽
  • file
섬네일 2011-11-14 13275

@마로니에 공원, 서울, 2011/11/12 마로니에 공원에서 제9차 고립장벽 반대 공동 행동을 가졌습니다. 작년에는 자전거를 타고 종로에서 선전전을 진행하고,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시민 상대 캠페인으로, 고립장벽과 현재 팔레스타인 상황에 대한 판넬을 전시하고 더불어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성명] 고립장벽 해체하라

| 성명 1 1
  2011-11-12 19642

1948년 이스라엘 건국 이후로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이스라엘 국가의 인종주의적·군국주의적 정책에 고통받아 왔으며 끊임없는 강제 추방과 철거에 대항해 합법적인 자결권을 얻기 위해 투쟁해 왔다. 1967년 전쟁 후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와 서안지구, 동예루살렘을 점령하고 선주민인 팔레스타인인들의 거주 이전의 자유에 제한…

바이바이 헬로 키티!

| BDS
  • file
섬네일 2011-09-09 15385

작년 팔레스타인평화연대는 점령국가 이스라엘에 소매점을 열려는 일본 기업 무지(무인양품)에 항의하는 일본 시민사회단체의 요청을 받고 국제 연대 행동을 함께 해서 무지의 이스라엘 진출을 저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아직도 끝나지 않은 일본의 원전 사고와 그 후유증으로 일본 전 사회가 몸살을 겪고 있는 …

【성명문】한국 정부는 대(對) 이스라엘 초음속 고등 훈련기 수출 계획을 당장 폐기하라!

| 성명 11
  • file
섬네일 2011-07-20 21872

【성명문】 한국 정부는 대(對) 이스라엘 초음속 고등 훈련기 수출 계획을 당장 폐기하라! 일간지 보도에 따르면, 오는 20일 하지 토플란스키 이스라엘 공군작전사령관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한국 군수산업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개발/제작한 초음속 고등 훈련기 T-50 구매를 위한 최종 협상…

나카브(네게브) 사막의 알 아라킵 마을 파괴에 대해 - 12/16 만남의 날 발표 자료

| 현지에서 2
  • file
섬네일 2010-12-19 24922

아시다시피 48년 이스라엘 건국 전에는 나카브 사막을 포함해서 이스라엘 전역이 그냥 팔레스타인이였죠. 그리고 건국과 동시에 나카브 사막은 이스라엘이라는 국가의 땅이 되고, 거기에 살던 베두인족은 졸지에 불법적인 거주민들이 됩니다. 이미 51년도에 이스라엘은 나카브 사막에 거주하는 베두인들에게 나갈 것을 종용하…

이스라엘 진출의 문을 여는 아시아 소매기업 MUJI의 선택을 주시한다

| BDS
  • file
섬네일 2010-10-24 26010

이스라엘 진출의 문을 여는 아시아 소매기업 MUJI(무인양품)의 선택을 주시 한다 : 명동 MUJI매장 근처에서 이스라엘 진출 반대 캠페인 글_ 이치 MUJI (무지/무인양품) 라는 기업 아시죠? 우리 홈페이지에서도 몇 번 소개했듯이, 일본의 소매기업으로서 지우개부터 침대까지 다양한 일상생활 용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보통 상…

이스라엘은 가자Gaza 봉쇄를 풀어라

| 연대의목소리
  • file
섬네일 2010-06-08 13704

출처 : gotothezoo.com

[펌]발광축제즉흥연주꽐라파티댄스폭발

| 거리에서
섬네일 2010-06-07 15919

2010/06/03 by 돕헤드 이스라엘이 또다시 학살을 저질렀다. 이번엔 '플롯틸라'라는 6대의 선박에 나눠타고 가자에 구호물품을 전달하러 가던 국제 평화활동가들을 배 위에서 무차별로 폭행하고 총을 쏘아 죽인 것이다. 이번 학살은 공해상에서 이뤄졌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 군수물자의 반입을 막는다는 이유를 들어 구호물…

Board Links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