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조회 수 9549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미국,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에 반대

 

9월 팔레스타인 지도부가 UN에 국가 승인(독립국)을 요청할 예정인 가운데 있다.  120개국의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에도 불구하고 ,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미국은 거부권을 행사할 가능성이 높다. 알자지라 방송에 따르면, 팔레스타인들은 점령하에서 이번 사건에 어떠한 결과도 현실을 구체적으로 바꾸지는 못할 것이라고 느끼고 있다.

 

 

 

 

가자(Gaza)의 병원에 연료 부족

 

가자지구의 공공 의료 지원센터장인   Bassam Barhum은  연료의 부족으로 인한 심각한 재난을 경고했다.

병원의 수술실은 이미 연료 부족으로 문을 닫은 상태이고, Barhum은 연료가 곧 공급되지 않으면, 발전기도 멈출 것이라 경고했다.

한편,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 인도주의적 위기가 없다고 계속 주장하고 있다.

 

출처  http://www.maannews.net/eng/ViewDetails.aspx?ID=409164

 

 

이스라엘 NGO 단체, 점령촌 관광상품에 보조금 지급

 

 이스라엘 점령민들에 의해 세워진 새로운 NGO 단체인 'Mishkefet’은 서안지구의 불법적인 점령촌을 관광하는 것에 2백만 달러를 보조하기로 발표했다. 이 관광 상품은 이스라엘 대중에게 오픈될 것이며, 점령촌에 대한 대중들의 생각을 바꾸려는 목표에 있다.

유엔은  점령촌이 제 4차 제네바 협약과 국제법에 위배된 것임을 판결했고, 점령한 영토에 살고 있는 민간인에 대한 권력을 금했다.

고립장벽의 사례처럼, 유엔의 점령촌에  불법 판결에 대해 이스라엘은 계속 무시해왔다.  2009-10년에서  점령촌 건설이 잠시 동결되었지만, 점령촌은 계속 지어지고 있다. 2010년 서안지구의 점령민들의 인구는 271400명에 이르고 있다.

 

출처 : http://www.haaretz.com/news/national/israeli-ngo-to-invest-2-million-to-bring-israeli-tourists-to-west-bank-settlements-1.375725

 

 

이스라엘, 프리덤 극장 공격

 

이스라엘 특수부대는 서안지구의 북쪽인 제닌 난민 캠프에 있는 프리덤 극장을 공격했다.

 

Source:  http://972mag.com/jenins-freedom-theater-raided-by-the-israeli-army-2/

 

 

팔레스타인 청소년들, 동예루살렘, 실완에서 이스라엘에 의해 납치

 

이런 일들이 드물지 않게 일어나지만, 납치 비디오가 찍혔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어린 청소년들이 축구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갑자기 복면한 사람이 자동차에서 뛰어 내려 아이들을 끌고 들어갑니다.

이스라엘 당국에 의해 어린이들을 체포하고 심문하는 일이 요즘 많이 일어 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돌을 던지건 그렇지 않든 간에 , 이것이 민주주의에서 나올 수 있는 정의인지 묻고 싶습니다.

 

  • ?
    뎡야핑 2011.08.01 16:26

    제닌 프리덤 극장이 자꾸 공격을 받아서 너무 안타깝다. 지난 번에 우리 모임에서 봤던 줄리아노 감독의 영상도 그렇고... 살아 있을 때 자기에게 닥칠 위험을 충분히 느끼고 있었던.. 이스라엘은 물론이고 팔레스타인 사회에서도 적대적인 환경 속에서...

    암튼 한국에 팔레스타인을 주제로 연극을 만들었던 팀이 있는데 그쪽에 좀 알려드리기라도 할까봐요... 뭘 꼭 하시라는 게 아니라 뭔가 알면 뭔가 우리가 하지 못하는 뭔가를 하실 수도 있으니까 ㅇㅇ

  • ?
    반다 2011.08.07 17:28

    냐옹, 뉴스 고마워~

    파야드가 작년에 말했던 그 여름('내년 여름 팔레스타인은 독립국가가 될 것이다')이 왔군요, 여름이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