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조회 수 7589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팔레스타인의 두 정파 파타와 하마스는 27(현지시각) 단일 과도정부를 구성하고 1년 내 선거를 통해 정부 수반과 의회 의원들을 선출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이들은 이집트의 중재로 최근 2주 동안 카이로에서 협상을 진행해 이같은 합의를 이끌어 냈다.


파 타는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이끄는 세력이며, 하마스는 가자지구를 사실상 통치하고 있는 무장정치조직이다. 아잠 알-아흐메드 파타 측 협상대표는 이날 "우리는 분열을 끝내고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을 종식시킬 국민적 의지를 갖고 있다는데 자랑스러움을 느낀다"면서, 선거는 8개월 이내에 치러질 것이며 합의 이행 여부는 아랍연맹(AL)이 감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 사 아부 마르주크 하마스 측 대표는 "(그동안) 우리의 분열 때문에 점령자들은 기회를 얻었다""오늘 우리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타히르 알-누누 하마스 대변인은 "합의안의 최후 조인은 1주일 후가 될 것"이라며 "이집트는 압바스 수반과 칼레드 메샬 하마스 지도자, 그리고 팔레스타인 모든 정파의 대표들을 조인식에 초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다 보기 :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40110428121246&section=05

TAG •
  • ?
    뎡야핑 2011.04.28 17:19

    난민 귀환 없이, 독립 없다!

    국경 확정 없이, 독립 없다!

    오바마 임기 안에 독립할 것을 예상했지만 미국이 기사내용처럼 냉담해 하고 있는지 모르겠고(사실 확인 필요) UN이 주도하는 현상황은 미국이 딱히 독립을 보이콧할 것 같진 않아 보임.

    암튼 이 독립국가 선언한다고 이스라엘이 동의(!)할지는 별개의 문제.

    물론 이스라엘의 최근 점령촌 막 짓는 정책을 보면, 지들도 끝을 예감하고 있어 보이기는 함.


    토요일에 이 문제를 좀 논의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