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팔레스타인 요리! 12/16 만남의 날

뎡야핑, 2010-12-19 23:40:08

조회 수
22806
추천 수
0

IMG_0036.jpg


IMG_0038.JPG


IMG_0037.JPG

이 날의 셰프는 이치! 이치의 요리들~~에 더해 올리브 피클과 오렌지 렌즈 콩 스프는 아만다의 작품이었습니당~

이 날의 모든 요리는 완전한 채식 요리들!! 

행사 장소가 어두워서 사진이 잘 안 나왔지만..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진짜 참가자 모두 입을 모아 혀를 내두름< ㅋㅋㅋㅋ


마끌로바:Maklubeh

팔레스타인의 가정 요리로, 마끌로바라는 이름은「뒤집혔다」라는 뜻입니다. 말 그대로 뒤집어 담아서 완성하는 요리입니다. 사실은 보통 위에 고기를 얹는 요리입니다만,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을 위해서 오늘은 고기 빼고 만들었습니다.

홈모스:ḥummuṣ
삶은 병아리콩에다, 마늘, 반죽 참깨(타히나), 올리브 오일, 레몬 등을 더하고, 갈아서 으깨어, 소금으로 조미한 것입니다.

호브스 : hobs
아랍식 빵.

무탑발:Motabbal
시리아, 레바논, 팔레스타인 등에서 인기가 있는 무탑발은, 가지를 재료로 한 요리입니다.

펠라펠:Falafel
병아리콩으로 만든, 크로켓와 같은 음식입니다. 피타(pita)빵에다가 샐러드·홈모스 등과 함께 사이에 두어 먹어 주세요.

타불라:Tabbouleh

파슬리, 토마토, 양파등을 세세하게 새겨, 레몬으로 버무린 샐러드입니다. 레바논이나 시리아에서 많이 먹습니다.


쇼라바트 아다스 : Shorabat Adas 

구운 야채를 곁들인 오렌지 렌즈 콩 스프

Orange Lentil Soup with a few roasted vegetables thrown in (eggplant, pepper, paprika)

첨부
태그

2 댓글

반다

2010-12-20 02:19:00

에잉... 레시피가 아니잖아...ㅜ

일단 레시피는 이치가 다시 올려주면 좋겠고. 재료를 구입할 수있는 곳은 모두 이태원역에서 이슬람 성원(이슬람 교회, 모스크) 근처에 많이 있어요. 이태원 역에서 이슬람 성원 가는 길에 보면, 슈퍼 마켓 같은 곳들이 몇곳 있는데, 술집이나 옷가게 많은 곳에 웬, 음식 재료점 이지... 싶을 곳들이 있어요. 그곳에서 모든 재료들을 구입할 수  있고. 요즘엔 몇몇 재료들은 인터넷으로도 구입할 수 있어요. 특히 홈모스나 펠라펠 샌드위치는 채식주의자들에게 너무 요긴한 요리이므로, 만약 채식주의자라면 꼭 레시피를 알면 좋을 듯. 베지테리안 만세! ㅋㅋㅋ

뎡야핑

2010-12-20 02:26:45

레시피는 하나하나 각별한 아티클이 되어야겠져... 자료로서 쓰이는... 정말 펠라펠 홈모스 레시피...알아도 팔라펠을 어캐 만들어 먹어!! 대단할 뿐이여 이치... 팔라펠을 만들어 오리라곤 상상도 안 했는데......-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