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웹진 기사용으로 작성된 것까진 아니고, 최근 활동 진행 상황이나 소소한 활동 내용을 공유합니다

전체 글 갯수
2
태그 목록

2014년 8월11일 회의록

팔레스타인평화연대 회의록

 

회의명

월간회의

일시

2014년 811

장소

팔연대사무실

작성자

기린

참석자

황수경기린사라냐옹이쌈이브라힘현준

안건

1, EIDF보이콧

2, 송도집회

3, ‘안녕들하십니까’ 개인 항의 행동 논의

4, 1인 시위 메뉴얼

논의내용

1, EIDF보이콧

상화공유

냐옹- EBS 다큐로써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로 이스라엘 특별전 상영전이 방영되며

이스라엘 대사관에게 재정적인 후원을 받지는 않으나 이스라엘 대사관 이름이 후원됨

영화제작관계자분들에 의해 연락이 와서 현재 성명서 준비 중입니다.

다큐상영에 있어서 문제시 되는 점은 이스라엘 대사관 후원과 개최자체입니다.

(특히나 현재 가자지구에 공습이 일어나고 있는 이 시점에 굳이 이스라엘 특별전이 상영되는 것은 의도가 다분해 보임)

이스라엘에서 제작되는 영상물 중에는 물론 점령을 미화하는 작품과 팔레스타인의 현실을 반영하는 영화도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스라엘이 점령하고 있는 자신들의 행동에 대한 문화적 이미지 세탁입니다.

(팔레스타인 현실을 반영하는 영상물같은 경우 – 이스라엘은 아랍테러무슬림들 마저도 감싸안는

국가라는 이미지 세탁과 국제사회의 일원이라는 이미지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EIDF에서는 팔레스타인 현실을 영화는 상영계획이 없습니다.)

영화제작자영화인들에 의해 성명서와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요구하는 사항은 4가지가 있습니다

1-다큐 상영 취소

2-대사관 후원 거부

3-이스라엘 관련 포럼회 취소

4-이스라엘의 점령이 끝날 때 까지 이스라엘 대사관과의 공조 거부

 

EIDF에서 어느정도 선까지 받아들일지는 미지수입니다그러나 이 전부 수용하도록 얘기가 진행 중입니다.

이번 EIDF보이콧의 경우 저희 단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BDS운동에서도 중요한 성과가 될 수 있습니다그리고 현재 아바즈에서 하는 온라인 서명에 대해서도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pal.or.kr/xe/291195#0 -한국 영화인의 이스라엘 보이콧 선언문

아바즈 성명서- 댓글 및 한글파일 참조

 

2, 송도집회

상황공유

사라아흐모드씨가 집회신고를 하기로 하시고 연락 주기로 하셨으나 현재 연락이 온 것이 없습니다집회 내일까지 연락이 없다면 직접가서 신고하기로 하겠습니다.

집회일정은 2014년 8월 16일 토요일 4시입니다. (장소는 미정진행은 아랍커뮤니티 쪽에서 해주실 것으로 보이며 저희는 참여하는 것으로 하며 발언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당일에 비가 오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대비를 해야할 것 같으며 엠프준비는 어려울 것 같으며 확성기 따로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3, ‘안녕들하십니까’ 개인 항의 행동 논의

상황공유

기린- ‘안녕들하십니까에서 활동하는 후배로부터 이번 팔레스타인 문제에 대하여 우리연대에 직접 글을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기존에는 안녕들에서 직접 문제에 대해서 논의하고 글을 페이스북에 게시했는데 이번부터는 직접 활동하는 단체에게서 글을 받아 게시하고 싶다고 연락이 왔고 저와 뎡야핑님이 글을 써서 보내드렸습니다그리고 그쪽에서도 참여 할 수 있는 후속 행동방법에 대해서 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정된 사항

1인시위 참여이스라엘 대사관에 항의 전화 메일 팩스 보내기이스라엘 원산지인 제품에 대한 보이콧 음료레몬 자몽 딸기 등에 포함된 이스라엘 제품을 찾아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기 (해쉬태그)

4, 1인 시위 메뉴얼

813일과 15일에 1인 시위 참여자가 있습니다현재 1인 시위가 있을시 상근자인 사라씨가 계속해서 지원을 가고 있습니다그러나 앞으로는 1인 시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공유하는 것으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계획

활동

담당자

일정

비고

송도집회 신고

사라

2014년 8월 16

 

1인시위 매뉴얼 작성

사라

 

 

이 게시물에 붙은 응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136000
2010-06-18 04:43:27
11263
133030
2010-06-02 06:40:43
1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