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전체 글 갯수
1
태그 목록

가자공습 희생자 추모제-행진 및 촛불집회에 함께 합시다!

 fanalt.jpg


  • 일시: 11월 25일(일요일) 3시 반
  • 집결지: 명동 눈스퀘어 앞 (명동 롯데 영플라자 길 건너 편)


2012년 11월 14일, 하마스 고위 관료 표적 암살을 시작으로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를 또 침공하였습니다. 2008-9년 1,400여명의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학살당한 지 채 4년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대규모 침공이 재개된 것입니다.


이 침공으로 160명 이상이 사망하고, 1,2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지금은 휴전을 했다지만, 침공이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닙니다. 이스라엘 국민 70%가 휴전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텔아비브 버스공격 관련으로 이스라엘이 서안 지구를 습격하여 55명 붙잡아갔다고도 합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를 테러 집단이라 부르며 하마스가 로켓 공격을 계속 하는 한 가자 지구를 계속 공격하겠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모든 문제는 1967년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을 점령하고 45년 넘게 불법적으로 식민화하고 있는 데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우리는 결코 팔레스타인의 특정 정치 세력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2006년 이스라엘의 가자 봉쇄 후 로켓, 박격포 등에 의해 이스라엘인 49인이 사망한 것이 정당하다는 것도 아닙니다. 애초에 이스라엘의 불법 점령이 없는 이상 하마스의 로켓 발사도 없다는 것 뿐입니다. 


점령이 계속되는 한 이스라엘은 어떤 구실을 잡아서라도 침공할 것이고, 2008-9년을 겪은 우리들이 2012년을 막을 수 없었듯이 또다시 침공을 방지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가자에서, 서안 지구에서, 동예루살렘에서, 그리고 이스라엘 내 네게브 사막에서, 셀 수 없이 많은 팔레스타인인이 살해당하고, 부상당하고, 집을 파괴 당하고, 거리로 내쫓기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점령을 끝장내야 합니다. 함께 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 하시는 분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http://t.co/VrqCh715 촛불을 준비해야 해서 얼마나 오시는지 사전에 조사가 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안 하시는 분들은 메일 주세요!!

이 게시물에 붙은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