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팔레스타인에서의 일지 12.20-26

냐옹, 2014-12-29 00:07:03

조회 수
4656
추천 수
0

12월20일오전9시

어제 이것저것 생각하다보니 늦게 잤다. 근데 아침에 패트릭이 급하게 나를 깨웠다. 잠결에 대충 들어보니 오늘 그것도 지금 아크라바에서 올리브나무 심기를 하는데 점령민들이 방해할 수도 있으니 와달라고 요청이 왔다고 한다. 대충 씻고 바로 출발하기로 했다.


오전9시20분

아크라바에 가기위해 편의점에서 택시를 부르려는 찰나였다. 어떤분이 우리보고 어디로 가냐고 물어본다. 아크라바에 간다고 하니 자기도 지금 거기로 가는 길이니 같이 가자고 한다. 알고보니 이 분은 인권활동가로 우리처럼 아크라바에 올리브나무를 심으러 가는 중이라고 하셨다. 잠깐 담배사려고 편의점에 들른 것이었는데 진짜 운이 좋다고 하신다. 인샬라 다.


오전9시40분

아크라바에 도착했다. 이번에도 저번처럼 마을회관에 먼저 들렸다. 다들 아랍어로 회의를 하고 있어서 나와 패트릭은 멀뚱멀뚱 있었다.


오전10시20분

111.jpg222.jpg 


 이제 출발이다. 올리브나무를 실은 차들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전에 왔던 그 장소에 다시 돌아왔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아이들도 모여 있었다. 그리고 기자로 보이는 분들도 있었다. 작업 하는 내내 사람들이 일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인터뷰하고 했다. 단순한 올리브나무심기가 아닌 것 같다.

333.jpg 444.jpg 

  (지야드 의 사진도 나오고 응급구조대원도 있다. 그와중에 애들은 멱을 감고 있다.)


오후12시

올리브 심기를 하다 보니 기도 시간이 된 듯 하다. 이맘같아 보이는 분의 주도로 기도가 진행되었다. 그런데 촬영하다보니 비가 온다. 비를 피할까 했는데 다들 계속 기도를 하고 있기에 나도 비를 맞으며 계속 촬영했다.


555.jpg 

(일하는 중간에 온 기도 시간 비가 내려도 멈추지 않고 진행한다.)


오후12시15분

기도가 끝나자마자 다들 서둘러 차량으로 이동했다. 비가 오면 농사 쉬는 거지 뭐... 젖은 몸은 마을회관에 다시 들어왔는데 날이 개고 있다. 하하하하.... 패트릭은 오늘 계속 내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했는데 오늘 있던 일을 영상기록으로 남기고 싶다며 계속 내 카메라로 영상촬영을 계속하느라 바쁘다. 날이 개어서 다시 올리브나무심기를 갈 줄 알았는데 오늘은 칼라스란다. 하하 오늘은 점령민들도 군인들도 오지 않았다며 운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이 놈들이 나중에 와서 저번처럼 나무를 뽑거나 꺾을 수도 있다고 한다.


오후1시20분

다시 후와라 숙소로 왔다. 간단하게 팔라페로 끼니를 해결했다. 근데 엄청 싸다. 단돈 1셰켈!!! 와우 한끼에 300원 돈이라니... 숙소에 돌아오자마자 사진과 영상들부터 정리했다. 흠 이것저것 하다보면 오늘도 하루 갈 듯하다.


오후4시

스콧 씨가 돌아왔다. 근데 내일 떠나신다. 하... 패트릭은 지금 팔레스타인 시민권을 따려고 한단다. 그래서 언제 돌아갈지 자기도 모르겠다고 한다. 생각해보니 나도 이제 귀국까지 딱 한달이 남았다. 시간이 참 빠르다. 사진들도 그렇게 걱정되더니 슬슬 다 올려간다. 그리고 이곳에 슬슬 적응이 되가는 것 같다. 아... 근데 이제 담배가 얼마 안 남았다. 이거참...


오후9시

늦은 저녁을 먹었다. 패트릭이 쿠프리 카툼에서 당한 사건에 대한 증거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느라 계속 컴퓨터 앞에 있었다. 이상하게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시간이 빨리 간다.


12월21일 오전10시

어제 너무 오랜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서 그런지 늦게 일어났다. 그런데 일어나자마자 스콧이 떠난다고 인사한다. 세상에 ㅠㅠ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흐르다니 지나고 보면 시간은 항상 빠르고 아쉽다. 스콧 덕분에 하이파도 가보고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표현을 제대로 못하니 더욱 아쉽다.


오전11시30분

패트릭과 쿠프리 카툼에서 촬영된 다른 기자들의 사진을 보는 중이다. 오우 작은 모습이고 찰나의 순간이지만 패트릭이 총에 맞는 모습을 드디어 찾았다. 영상으로 다시 봐도 정말 아찔한 장면이다. 아직 다른 영상들도 많이 있으니 더 찾아보긴 해야 할 것 같다.


오후3시

압달라가 방문했다. 전에 빌린 100셰켈 잊지 않고 있으니 걱정 말란다.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는데 활동가들이 3개월 단위로 바뀌고 하니 많이 어렵다고 한다. 크리스마스 얘기를 하면서 혹시 무슬림은 무함마드 생일 기념 안하냐고 물어보니 안한다? 라고 얘기하는 것 같다. 다시 쿠프리 카툼 영상이나 봐봐야지 으잉 아흐메드 씨랑 사담씨도 왔다. 뭔가 회의를 하시는 것 같다. 압달라는 저번에 찍은 영상을 동네 친구들에게 얼른 보여주고 싶다고 한다. 근데 정작 촬영한 젬마 씨는 다른 곳에 계신다능....


오후4시30분

어제 패트릭과 갔던 가게에서 팔라페를 구입했다. 자주 이용해야지 팔라페 질리도록 먹는다는게 뭔 뜻인지 이제야 감이 온다. 그런데 팔라페를 사는 중에 왠 시끄러운 소리가 나서 뒤를 돌아봤다. 내 시선이 닿은 곳에는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하누키아 촛대를 커다랗게 달은 차가 도로를 달리고 있었다. 별 미친 놈들을 다본다.


 666.jpg

(안에는 뚜껑같은 모자를 쓴 유대인들이 타고 있었다. 저 차뒤로 다른 차들이 막혀있다.)

주인아저씨에게 이게 뭔 일이냐고 하니 어깨를 들썩이며 입을 내미신다. 에휴...


오후9시

패트릭에게서 오늘은 라말라에서 지난 다는 연락이 왔다. 음.. 오늘내일은 혼자 지내야 된다.


12월22일 오후1시30분

끙~어제 거의 밤을 새다시피 했다. 아직 패트릭은 안 왔다. 매일매일의 할 일이 따로 정해진 것이 없으니 자꾸 일정이 비는 것 같다.


오후3시30분

압달라가 방문했다. 딱히 일이 있어서 오는 게 아니라 그냥 학교공부를 할 겸 왔다고 한다. 마치 여기가 도서관처럼 이용되는 것 같다. 나는 어제 패트릭 관련 사건에 대한 동영상을 다시 보고 있다. 패트릭이 총에 맞을 때 당시의 동영상을 보니 뒤편에서 촬영하고 있는 듯한 기자가 있었는데 아무리 동영상들을 확대해 보고 찾아봐도 얼굴이 보이질 않는다. 어떤 동영상에서는 카메라없이 삼각대만 거치되어 있는데 난감한 상황이다. 조금이라도 더 확실한 증거장면이 될게 있어야 하는데 안타깝다.


오후7시

젬마 씨에 이어 패트릭이 돌아왔다. 내일은 어디로 갈까.... 사실 오늘 압달라 동네는 파티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자기는 파타가 아니라서 참여하고 싶지 않아서 여기로 피해 온 것이란다. 흠...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비도 오고 해서 참기로 했다.


12월23일 오전 10시30분

크리스마스 때 베들레헴에 가고 싶었는데 운이 좋게도 젬마 씨가 베들레헴에 간다고 하신다. 크리스마스트리에 최루탄으로 장신구를 다는 활동을 할 것 같다고 하는데 확실한 것은 젬마 씨도 잘 모르겠다고 하신다. 어쨌든 젬마 씨가 원래 사용하시는 숙소도 베들레헴에 있다고 하니 숙소 걱정도 덜었다. 다행이다. 패트릭은 나불루스에 들렸다가 나중에 뒷 따라 온단다.

오후12시20분

후와라 숙소는 항상 차를 잡기가 애매하다. 나불루스에 갈 때는 상관이 없지만 라말라로 갈때는 나불루스로 가서 다시 후와라를 지나는 모습을 봐야한다.

오후2시10분

라말라에 도착했다. 3시에 출발하는 베들레헴 행 버스가 있다는데 시간 상 그냥 세르비스를 타기로 했다.

오후3시30분

 77.jpg 88.jpg 

베들레헴 구유광장에 도착했다. 전에 왔을 때랑은 달리 이미 외국인들이 득실거린다. 아.. 여기서는 나도 외국인이지... 아무튼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한다는 장소로 이동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나무에 팔레스타인 국기와 최루탄으로 나무를 꾸미고 있다. 커다랗고 알록달로한 크리스마스트리와 검은최루탄통으로 장식되어 있는 트리가 대조적이다.


오후4시45분

어느정도 완성이 된 후에는 기념사진을 찍고 했다. 그리고 간단하게 집회처럼 구호를 외치고 했다. 야핑님의 셀카봉은 여기서도 아주 유용하게 썻다.


오후5시45분

마무리가 되고 나서 젬마 씨와 장을 보고 숙소로 들어가기로 했다. 베들레헴의 거리거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이미 물씬 나기 시작했다.


오후6시

숙소에 도착하니 젬마 씨의 룸메이트 에스라 씨를 만났다. 에스라 씨는 5개국어를 하시는데 그중에 한국어도 포함되어있었다. 진짜 굉장히 반가웠다. 한국어로 얘기하고 한국가요도 들리니까 어휴~ 이거 진짜 생각보다 감동이다. 엄청 반갑다. 세상에 녹차도 있다. 한국에 가서나 마실 줄 알았는데... 허허 별게 다 반갑다.


오후8시

아마 내일은 헤더 씨랑 패트릭도 베들레헴으로 올 것 같다. 다들 크리스마스를 보내려고 오는 거라 특별한 활동은 없다고 한다. 오우 TV에서 아리랑채널이 나온다. 이런 채널이 있는 줄도 처음 알았는데 보는 것도 처음이다. 음... 왠지 촌놈같다.


12월24일오후2시30분

패트릭과 헤더 씨 만나기 위해 다시 구유광장으로 이동했다. 어제 준비 중이던 무대들도 다 완성되어있고 방송차량도 모여있어서 어제보다 더 사람들로 북적인다. 아우 정신없다.


오후3시30분

헤더 씨도 만났고 배도 채울 겸 식사를 하는 중 이었다. 갑자기 식당입구에서부터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들어왔다. 뭐하는 사람들이지 싶었다. 한참을 즐겁게 노래를 부르고 나더니 젬마 씨를 비롯해 다른 사람들 모두 그들에게 얼마씩의 돈을 준다. 허허 일단 나도 주기는 했는데 얼떨떨하다. 집시라는게 이런 사람들인가?


오후4시

식사를 마치고 얘기를 할겸해서 올라온 커피숍이라고 물담배 덕에 아주 아편굴 수준이다. 입구에서부터 연기가 불난 것처럼 올라온다. 이런저런 얘기를 하던 중에 헤더 씨가 다마스커스게이트 시장에서 천오백셰켈이나 되는 돈을 털렸다고 한다. 부주의 했던 것도 있다지만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더욱 조심해야겠다...


오후6시30분

커피숍에서 일어나 다시 구유광장으로 갔다. 소피와 패트릭 칼리 크리스를 다시 만났다. 그대로 사람이 모이니 크리스마스 기분이 난다. 상점에서 산 와인도 한 잔씩 마시면서 광장 무대에서 하는 공연을 보면서 웃고 떠들고 한다.


오후7시30분

오홍~ 무대에서 공연하는 팀 중에 한국인들로 구성된 그룹이 왔다. 그런데 국기 좀 그만 흐들어라... 무슨 노래를 부르는 거냐고 물어보는데, 한국어는 맞는 것 같은데 많은 사람이 불러대니 하나도 못 알아듣겠다. 하핫


오후9시

어느정도 공연을 보고 다들 식사를 하러 이동했다. 이동해온 곳은 캠프장 같은 곳인데 엄청 춥다.... 모닥불앞에 다들 옹기종기 앉아서 그냥 이런저런 얘기를 한다. 음... 이런 크리스마스이브는 처음이다.


12월25일 오전12시1분

캠프장의 숙박료가 너무 비싸서 그냥 젬마 씨네 숙소로 돌아왔다. 메리크리스마스다.


오전10시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를 뒤적이던 중에 가자에서 사람이 죽은 이야기와 베들레헴 광장에서 집회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하... 크리스마스에도 이스라엘 점령군은 또 열심히 최루탄을 발사했나보다.


오후12시30분

압달라(후와라) 랑 숙소에서 나왔다. 딱히 일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젬마 씨한테 실례가 되는 것 같아 나왔다. 어제 와인을 한 병이나 혼자 드시더니 숙취가 심하다고 하신다. 광장에서는 여전히 행사 중이다.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음... 나에게 크리스마스는 그냥 휴일이라 별 감흥이 없다. 연말은 연말인 것 같다. 마음이 뒤숭숭 하다.


오후1시40분

압달라는 친구를 기다리기로 하고 나는 먼저 후와라 숙소로 가기로 했다. 몸 상태가 왠지 별로 좋지 않다. 기분도 조금 별로다.


오후4시20분

후와하 숙소에 도착했다. 그런데 속도 그렇고 몸상태가 별로다. 차를 너무 오래 탓나보다. 혼자서 숙소에서 있을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좀 그렇다. 음... 겨울만 되면 멀쩡하던 사람도 싱숭생숭해진다던데 지금 내 상태가 딱 그렇다.


12월26일 오전10시

끙... 혼자서 자는 것은 여전히 익숙치가 않다. 그리고 머리도 조금 아프다. 하... 쿠프리 카툼 가야 하는데 몸상태가 별로다.


오후2시40분

머리가 아파서 잠깐 누워 있는다는게 너무 오래 잤다... 아무래도 감기약을 먹고 해야겠다. 편의점에 가서 쌀을 사고 여기와서 처음으로 밥을 해 먹었지만 여전히 기분이 별로다. 오늘 내일은 조금 쉬어야 될 것 같다.

첨부
냐옹

0 댓글

목록

Page 1 / 3
제목 섬네일 날짜 조회 수

팔레스타인은 처음이라.._장흥모임 후기

| 만남
  • file
섬네일 2018-12-09 533

안녕하세요. 장흥에서 살고 있는 냐옹입니다. 오랫만에 옛날로 돌아온? 홈피에 들어오니 기분이 묘하네요. 아 옛날이여 서울 생활을 접고 시골로 내려와서 놀며 쉬며 살고 있는데요 늘 가슴 한켠에 팔레스타인에 관한 작은 모임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차일피일 미루다 드디어 첫 모임을 하게 되었어요. 장…

일본 '팔레스타인을 생각하는 모임'의 활동가 야쿠시게 요시히로씨가 말하는 일본의 BDS 캠페인

| 만남
  • file
섬네일 2012-10-04 20517

* BDS란 이스라엘을 보이콧Boycott, 투자 철수Divestment, 경제 제재Sanctions하여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을 끝장내도록 압박하는 운동 전술입니당. 2012년 9월 14일에 한국^^의 팔레스타인평화연대 사무실에 가진 간담회에서 야쿠시게 요시히로씨와 나눈 내용을 대충 정리해 보았습니다 -ㅅ- 야쿠시게 씨는 '팔레스타인…

말레이시아의 팔레스타인 연대 운동

| 만남
  2012-03-23 10201

지난 주 새로 오신 말레이시아 출신 회원님과 말레이시아의 팔레스타인 연대 운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단 지난 공지에서 말씀 드렸듯이 말레이시아의 주 적국은 이스라엘인데요, 여권에도 세계 어느 나라에나 갈 수 있지만 이스라엘만 갈 수 없다고 써있다고 했죠. 팔레스타인에 연대하러 가면 입국…

12월11일 팔레스타인평화연대와 만나요!

| 만남 17
  • file
섬네일 2011-12-04 12339

2011년12월11일 팔레스타인평화연대와 만나요! 올 한 해 아랍은 참 뜨거웠지요. 팔연대도 여러모로 뜨거웠던 한해였어요. 어김없이 1년간 저희의 활동을 간단히 발표하고 소통하는, 여러분과 만남의 날을 가지려 합니다. 팔레스타인에 대해 잘 몰라도, 회원이 아니어도 환영합니다!팔연대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오는 따끈한 아…

이슬람 사원에서 만난 재현고, 경기여고 학생들

| 만남 1
  • file
섬네일 2011-07-28 16222

7원 26일 화요일 이태원 이슬람 사원에서 재현고 학생들 그리고 경기여고 학생들과 만남이 있었습니다. '알라 아크바르' 라고 쓰여있네요 ㅎㅎ 알라는 위대하다 라는 뜻이에요- 낯익은 얼굴들도 보이고, 여학생들은 처음 만났지요. 많은 분과의 친구들이 모여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어요~ 다행히 이때는 비가 오기 전이라; 단…

[재현고2차] 조금씩 친해지는 우리들!

| 만남 1
  • file
섬네일 2011-04-13 15757

4월 8일(토) 11시부터 1시까지 재현고 친구들과의 두 번째 만남을 가졌습니다. 지난번에 오지 않았던 세 친구들까지 포함해서 많은 친구들이 와주었는데요, 자리가 비좁을 지경이었습니다..오랫만에 사무실이 꽉찬 느낌이랄까. 이번 달은 재현고의 시험 스케줄로 2주만에 다시 만났는데요, 지난 시간에 미처 다 하지 못했던 …

[재현고1차] 학생들과의 첫만남~

| 만남 1
  • file
섬네일 2011-03-30 15405

지난 주 26일 토요일, 재현고 학생들과 처음 만났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작년에 활동했던 친구들이고, 나머지 학생들은 1학년 신입생들과 2학년 학생들이었지요. 첫만남이라 아랍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었습니다. 뎡야핑님이 직접 이태원에서 공수한 팔라펠과 기타 음식들로 아주 맛있었어요. 음식이 준비되는 동안에 간단한 …

2010/12/16 우리 모두 만나요!의 날 행사 사진

| 만남
  2010-12-20 13306

6/19 재현고친구들과의 상반기 쫑모임!

| 만남 2
  • file
섬네일 2010-06-19 9966

오늘 재현고 친구들과의 1학기 마지막 만남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참석했답니다. 지난 달 캠페인에 참여해서 그랬는지 오는길을 헤맸다고 하지만, ^^ 성하,규환,기호,세빈,정현,형순 모두 모였지요. 애초에는 '세계인권선언'을 통해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빼앗긴 권리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

당분간 안녕~이치님~송별회가 있었습니다

| 만남 3
  2010-06-19 10222

지난 목요일 저녁 정기회의가 있는 모임을 끝내고 이치와 당분간의 이별이지만, 그동안 고생한 이치를 보내는 송별회가 있었습니다. 뭐..부랴부랴 회의가 진행되었지만 회의 시작 시간이 거의 1시간 이상 늦어진 관계로 송별회는 9시가 조금 넘어서야 시작을 했지요. 월드컵 경기가 있던 날이여서 예약해놓은 음식점에서도 월…

마나르와 타메르, 재현고 학생들과 만나다

| 만남 1
  • file
섬네일 2010-04-09 12787

지난 토요일인 4월 3일, 팔연대 사무실에는 특별한 손님들이자 친구들이 방문했습니다. 한국에 있는 마나르와 타메르, 팔레스타인 친구들이 방문해주었죠. 두 사람 모두 연구활동-학업-에 지쳤을텐데... 꽤 먼 거리를 한걸음에 달려와 '재현고'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그 날은 재현고 친구들 다섯 명이 참여했어요. 지난번에 만…

재현고 학생들과의 만남

| 만남 2
  • file
섬네일 2010-03-22 14726

재현고에서 특별활동(?)으로 팔레스타인을 알아보러 출동한 네 명의 학생들과 격주 토요일, 함께 팔레스타인을 탐구하기로 했습니다. 님들하 반가워요!!!! 첫 모임인 만큼 많은 멤버가 나와서 학생들을 환영하고자 하였으나 아시다시피 멤버가 몇 명 없는 관계로..() ㅋㅋ 레크레이션 강사 뺨치는 알리아의 사회로 처음 만난 …

대 이스라엘 투쟁 - 이치무라 씨와의 간담회(20100311)

| 만남 5
  2010-03-12 14698

일본에서 운동하다 한국어 공부차 한국에 유학 오신 이치무라님과 일본에서의 팔레스타인 연대 운동, 이스라엘과의 관계 맺는 방식 등 운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와주셔서 감사! 돌아가며 인사- -이치무라씨의 말씀 듣기- 현미씨 : 일본 운동 상황을 전혀 모르니까 우선 말씀을 듣고, 후에 질문답변…

(국내연대) 2월 7일(일) '팔레스타인 여행 이야기'를 다녀와서

| 만남 1
섬네일 2010-02-08 12579

지난 7일(일), 팔레스타인을 잇는 다리와 평화바닥에서 주최한 <하난(공감) 2월 마당>에 다녀왔습니다. 주제가 "팔레스타인 여행 이야기" 였거든요. 팔연대 회원들이 팔레스타인에서 온 후인 12월에 다녀오신 분들이라 팔레스타인의 최근 상황을 보고 듣고 싶었습니다. 서너분의 회원님들께서도 참석하셨는데 참석하지 못한 분…

만화가 원혜진 님과 만남_091218

| 만남 4
  • file
섬네일 2009-12-19 15402

만화가 원혜진 선생님과, 출판사 <여우고개> 대표님(?)과 만났어요 'ㅅ' 원혜진 선생님은 팔레스타인의 고대사부터 2009년(어쩌면 2010년)까지의 역사를 두 권의 만화책에 담아내는 작업을 하고 계십니다. 만화의 원고를 팔연대 회원들과 함께 읽고 얘기해보고 싶어하셔서 만남의 자리를 갖게 되었지욥. 만나고 나서야 선생님…

미니와 꽃피는학교 선생님들

| 만남 1
  • file
섬네일 2009-11-23 9119

꽃피는학교는 제천,서울,부산 등지에 학사를 가진 대안학교입니당 지난 토요일과 일요일(21,22일)에 전국 학사들에서 모인 선생님들께서 사무실 바로 옆동네인 안국에 있는 꽃피는학교 고등학사에서 교사연수를 하셨는데요, 22일 첫 프로그램으로 미니가 "시민사회와 국제평화" 를 주제로 강연하게 되었삼ㅋㅋ 저는 미니의 제…

이스라엘은 테러리스트와 다르지 않다(20080626)

| 만남 1
  • file
섬네일 2009-10-22 12272

지 난 2008년 6월26일에는 12번째 이라크/중동 연대사랑방이 있었습니다. ‘이라크/중동 연대사랑방’은 말 그대로 전쟁이나 점령으로 고통 받고 있는 이라크/중동 지역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보자는 뜻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달 한번씩 주제를 바꿔 가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날 모임에는 …

오늘 이야드 교수님께 들어온 팔레스타인점령사 & 연대를 통한 "인간의 인간화"

| 만남 1
  2009-10-10 6754

Bizeit 대학에서 가르치시다가 지금은 RCHRS라는 인권연구소에 계시는 Iyad Barghouti 교수님께서 Korea-Middle East Association?이런데서 하는 회의 참석차 다음주월욜까지 한국에 계시다고.... 하셨는데 원체 연락이 안대서 건국대학교 아랍연구소측에서 하는 세미나로 찾아갓다능 연구소에 계신 교수님 몇분이랑 한국외대 …

일본에서 오신 혜자님을 만나고...

| 만남
  2009-07-20 6302

지난 금요일 날 비 많이 오던 저녁 사무실에 갔더랬어요. 샷다를 올리는데, 비에 젖은 하얀 종이가 바닥에 간신히 붙어 있더군요. '기사 보고 방문했습니다. 전화 한본주세요.0000-0000 정혜자' 수진 말에 의하면 제일 교포 라는 분이 낮에 전화를 주셨다고 하더군요. 막상 전화를 하니 전화 연결은 안되고. 금요일날 10시 넘…

090403 일인시위자 간담회

| 만남 3
  • file
섬네일 2009-05-06 11041

->아래 작은 사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사진이 이동합니당 벌써 한 달 전 일이네요-ㅁ-;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침략 만행에 저항하는 1월부터 3월까지 일인시위를 함께 해 주신 분들과 모여 이야기하는 자리를 경계를넘어와 함께 가졌었습니다. 그러나 모두 진정 바쁘신 나머지 자리를 빛내주지 않으셨고(!)요. 그래도 멍구…

Board Links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