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긴급 행동 촉구
아자위에(Azzawiye), 라파(Rafat), 데어 발루트(Deir Ballut)마을을 지켜야 합니다!

2004년 3월 18일

2004년 2월 말, 데어 발루트 마을에서 저희 IWPS에 전해온 소식입니다. 마을 서쪽에서 200미터 떨어진 곳에 살고 있는 두 베두윈 가족은 이스라엘 점령군으로부터 고립장벽 건설을 이유로 2주이내에 떠나라는 통고를 받았습니다. 그 두 베두윈 가족은 갈 곳도 없고 또 떠나고 싶지도 않았기 때문에 그곳에 머물렀습니다.

통고한 최종 시한인 3월 12일 이스라엘군인들은 당국의 토지 몰수의 명령을 이행하기 위해 데어 발루트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군인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고립장벽이 지나가는 루트를 설명하겠다고 했지만 이스라엘 엔지니어들은 어느 날 밤에 불쑥 들이닥쳐 마을사람들에게 일말의 통고도 없이 고립장벽이 건설될 지점을 표시했습니다.

2004년 3월 14일 군인들이 되돌아왔습니다. 그 군인들은 수십년간 그 땅에 살았던 주민들이 자신들이 그 땅에 계속 살 권리가 있다는 증서를 흔드는 주민들과 대치했습니다. 그러나 군인들은 고립장벽 건설을 강행하기 위해 1주일 이내에 불도저로 마을을 밀어버리겠다고 협박했고, 마을 주민들은 자신들의 땅에서 당장 떠날 것을, 그리고 자신들의 땅을 훔칠 시도를 당장 중지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아자위예, 라파트, 데어 발루트 마을을 불도저로 밀어벌이는 것은 살피트(Salfit) 지역에서의 고립장벽 건설의 중대한 국면을 넘기게 되는 것입니다. 고립장벽 건설은 이미 웨스트 뱅크의 북쪽지역, 즉, 제닌, 툴카렘, 칼킬리야 지역에서는 이미 완료되었으며 그 지역에 사는 팔레스타인인들의 삶을 극도로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라말라 지역에서도 장벽 건설을 위해 땅과 나무들을 불도저로 밀어버리려는 시도가 있긴 했지만, 아직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아자위에, 라파트, 데어 발루트 지역에서 고립 장벽 건설 기도가 성공한다면, 이는 웨스트 뱅크 남쪽지역의 장벽 건설의 완료를 한층 다가서게 되는 것입니다.

PENGON의 'Stop the Wall' 캠페인은 만약 이 지역에서 우리가 고립장벽 건설을 막지 못한다면 100,000두눔의 땅 중 750두눔 밖에 남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계속 알리고 있습니다. 그 마을의 농경지중 80%는 고립될 것이고 8가구가 고립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당국이 강제로 훔친 영토에는 550가구의 점령촌이 형성될 것입니다.

PENGON에 따르면 이 아자위에 지방에 고립장벽이 건설되면 그 마을의 거주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이스라엘의 보조도로의 건설이 병행될 것이고, 이 작업은 아자위에 영토의 18,000두눔의 땅을 고립시키게 됩니다.

아자위에, 라파트, 데어 발루트에 살고 있는 가족들은 이미 수년에 걸쳐 자신들의 영토를 잃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하짐 슐레이만 아흐마드 모하메드 무사의 가족은(75명의 가족 구성원) 1948년에 600두눔의 땅을 잃었고 그들이 잃어버린 자신들의 땅은 로시 하인이라는 이스라엘 마을을 건설하는데 쓰였습니다. 이제 그들은 자신들의 삶의 유일한 원천인 천 그루의 올리브 나무를 잃게 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래서 아자위에, 라파트, 데어 발루트의 주민들은 비폭력적인 방식으로 고립장벽 건설에 저항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마을에서도 그랬듯, 자신의 일손을 놓고 장벽 건설이 진행되는 땅으로 달려가 불도저 앞에 자신의 맨몸을 놓는 방식입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염소와 양과 작물을 키울 땅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땅은 이스라엘에 의해 몰수되어서는 안됩니다.


1. 당신이 팔레스타인에 있다면, 불도저에 맞서는 직접 행동에 참여해 주십시오.
이 직접행동은 불도저가 도착하는 즉시 시작됩니다. IWPS에 연락을 취해주십시오.

2. 더 많은 정보는 저희 홈페이지인 www.womenspeacepalestine.org/deirballutcamp.htm에 있습니다. 당신이 있는 국가의 언론, 그리고 이스라엘 언론에 편지와 독자투고를 해 주십시오. 더 자세한 사항은 www.stopthewall.org 에 나와 있습니다.
다음은 이스라엘 신문의 주요 편집자들의 이메일 주소입니다:

margotd@netvision.net.il,
keinon@netvision.net.il,
editors@jpost.com,
etgar_l@yahoo.com,
editor@maariv.co.il,
radio1@IBA.org.il,
jrep@jreport.co.il,
telaviv@jpost.co.il,
eldar@haaretz.co.il,
letters@haaretz.co.il,
editor@haaretz.co.il,
primor@haaretz.co.il,
rosner@haaretz.co.il

3. 이스라엘 측에 항의 팩스를 보내주십시오.
총리 아리엘 샤론 Fax: 972-2-6512631 Email: rohm@pmo.gov.il
국방장관 Shaul Mofaz, Fax: +972 2 649 6545, sar@mod.gov.il

4. 정부의 외무부나 국회의원들에게 로비를 해주십시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저희에게 연락을 취해 주십시오. +972 9 2516644 or iwps@palnet.com  

첨부

0 댓글

목록

Page 26 / 26
제목 섬네일 날짜 조회 수

고립장벽을 분쇄하라!!

| 국제
  • file
섬네일 2004-03-22 10659

3.20 전세계 점령반대 공동행동을 통해 팔레스타인과 연대합시다 출처 : http://www.stopthewall.org 번역 : 다다혜경 2002년 6월부터 이스라엘은 점령된 웨스트뱅크 지역을 동강내는 고립장벽 건설에 착수했습니다. 이 고립장벽 건설이 완료되면 장벽은 700km에 달할 것이며 웨스트뱅크의 52%는 이스라엘의 영토로 합병될 것…

고립장벽 건설에 맞선 '팔레스타인 민중들'의 직접행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국제
  • file
섬네일 2004-03-22 9052

긴급 행동 촉구 아자위에(Azzawiye), 라파(Rafat), 데어 발루트(Deir Ballut)마을을 지켜야 합니다! 2004년 3월 18일 2004년 2월 말, 데어 발루트 마을에서 저희 IWPS에 전해온 소식입니다. 마을 서쪽에서 200미터 떨어진 곳에 살고 있는 두 베두윈 가족은 이스라엘 점령군으로부터 고립장벽 건설을 이유로 2주이내에 떠나라…

예루살렘 근처에 있는 비두에서 열린 고립장벽 반대 시위 사진입니다

| 국제
  • file
섬네일 2004-03-04 10459

.

2월 23일은 고립장벽에 반대하는 행동의 날입니다

| 국제
  • file
섬네일 2004-02-17 10536

전 세계 모든 친구들에게 팔레스타인인들은 공식적이고 대중적으로 2월 23일을 이스라엘이 우리의 땅에 건설 중인 고립장벽에 반대하는 행동의 날로 선언 하였습니다. 그날은 헤이그에 있는 국제사법재판소에서 고립장벽에 관한 심리가 시작되는 날입니다 팔레스타인인들은 언론과 국제 사회가 이번 행동에 관심을 가지기를 …

팔레스타인에서는 고립 장벽을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 국제
  • file
섬네일 2004-01-20 11199

글 : 테이사르 (장벽 건설 반대 운동을 하는 33세의 팔레스타인인으로서 팔레스타인 대중 정당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26일은 마스하 마을에 건설되는 고립 장벽을 반대하기 위한 우리들의 직접 행동이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2500여명이 사는 서안 지구의 조그만 마을인 마스하는 이스라엘의 장벽 건설로 인해 점…